스킵네비게이션

센터소개 Challenge Your Dream! 인사말

인사말

KBU

가르침과 배움의 동반자

교수학습개발센터

경복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초고속 정보화와 세계화 속에서 대학 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시대적,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4년 설립되었습니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경복대학교의 교육과 학습, 즉 가르치고 배우는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조직입니다.
교원들에게는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다양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교육매체활용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자의 참여와 상호작용을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교육방법 적용을 위한 연수와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창의역량, 자기주도역량, 글로벌 역량, 학습촉진역량, 학습관리역량의 강화를 목적으로 학습자의 요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르치고(敎授) 배우는(學習) 일은 교수와 학생의 개별 활동으로 인식되어 개인의 능력과 노력에 의존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대학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수와 학습이 촉진되도록 하는 것이 대학의 교육 경쟁력에 필수요건이 되고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대학교육의 경쟁력 강화로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MISSION)과 "TRAINING CHAMPIONS FOR THE FUTURE"(VISION 2025)을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복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장